본문 바로가기
아아아_된장남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받을 공공복지시설을 모집합니다 ! (한화 해피선샤인 캠페인)

by hermoney 2014. 6. 16.
반응형

 

좋은 소식이라...
기쁜마음으로 전달합니다.

 

 

 

해피선샤인캠페인?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한화그룹의 대표적인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2011년 이후 매년 실시해온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전국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비영리기관으로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은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신청 · 접수를 받고,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선정 및 설치 지원을 제공합니다.

 

한화에서 2011년부터 공공복지시설에 태양광설비시설을 설치해주고있습니다.
올해에도 시행하며 6월 20일(금)까지 한화사회봉사단 홈페이지(http://welfare.hanwha.co.kr)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그동안 전국 사회복지시설 86곳에 설치했다고 하는데요.
설치된 곳들의 사진들을 살펴보다가 발견한 이곳...
오잉 제가 살고있는 자취방 바로 근처에도 태양광시설이 설치되어있었네요 -_-;;;



태양광설비같은 경우 한번 설치하게되면 매달 전기세가 절감되므로 복지시설에는 정말 좋은 혜택인거같습니다.
(제천의 하소아동복지관같은 경우 태양광시설이 설치된이후 매달 전기요금이 20% 이상 절감되었다고하네요+_+)

특히 지원 첫 해(2011년)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했던 지원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 활동도 병행한다고하니까요.
단순히 1회성의 도움이아닌 꾸준한 관리가 함께 시행되는거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부분을 굉장히 크게보고 있습니다.)


 


전기세를 직접 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무시못할 금액입니다..T_T
제가 자취생이라 그럴까..
너무 부러웠던 소식이기도 하구요 쿨럭 -_-
(저도 신청해보고 싶을정도.....-_-  태양광시설 체험단 같은거 없을까요 -_-)

개인적으로는 성남의 유기견센터쪽에 이소식을 알려주고 싶은데..
전화로 잘못이야기했다가 잡상인으로 보일까봐 (..요즘 워낙 스팸광고가 많아서..-_-)
어떻게 이야기를 해야할까 고민중입니다.


봉사활동 가서 이야기 해볼까 싶기도하고..

일단 유기견센터 전화번호는 찾아놨어요 'ㅁ')v

 


해피선샤인 2014 캠페인 모집 페이지

http://welfare.hanwha.co.kr/divide/plus_intro.jsp

 

주위에 돕고싶은 공공복지시설이 있다거나 사회복지사를 하시는분들이 계시다면 이 소식을 전달해주시면 좋아하지않을까 합니다.
6월 20일까지 신청이니 잊지마세요'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