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아아_된장남

허머니가 뽑아본 5월 한화의 소식입니다.

by hermoney 2014. 5. 31.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한화프렌즈 기자단 4기. 허기자입니다 (...-_-)

이번은 한달에 한번 제 마음에 드는 한화의 소식을 전해드리는 시간인데요.
워낙 싸돌아다니는 걸 좋아해서그럴까 (...-_-) 책상에 조신하게 앉아 기사를 검색하고 읽는 일이 쉽진않지만....
마감에 임박한 기자의 심정으로 돌아가 에너지음료를 들이마시며 작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그런데... 음... 얼마전에 구입한 몬스터 한캔을 그대로 원샷을 해버렸더니만... 카페인과다 상태가 되었는지.
괜히 막 심장이 두근두근대고 상태가 이상해졌습니다. -_-
봉사활동 같은 느린 페이스의 뉴스를  읽어보는와중에도 괜히 막 가슴이 두근두근 하고 그러네요 -_-;;;;


에너지 드링크가 효과를 발휘한건지 조금씩 5월의 한화관련 기사자료가 하드디스크에 쌓이기 시작했는데요.
그중 가장 제 마음에 드는 뉴스는 바로 이것이였습니다.

원격화상 진로 멘토링

5월 27일.
한화그룹과 충청남도교육청,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 업무제휴를 맺고 원격화산 진로 멘토링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상대적으로 다양한 직업군을 접하기 어려운 농산어촌의 중학생들에게 온라인 화상솔루션을 통해 체계적인 진로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데요.  
총 13개 직업군 16명의 한화그룹 임직원이 멘토가 되어 충남 지역 청소년들에게 평소에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직업의 세계에 대한 이야기와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양하고 생생한 체험사례 등을 소개하는 활동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학생은 공부를 잘하는법보다는 왜? 공부를 해야하는지 대한 모티베이션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저는 학창시절 그게 없었어서 꽤 고전했었던 기억이 나서 이 뉴스를 뽑아봤습니다.

학생시절...좋아하는 게임이나 책, 만화책, 농구를 즐기기에도 인생에 시간이 부족한데(-_-) 왜 자꾸 공부를 하라고 하는건지 불만이였죠 -_-
공부를 하긴 해야할거같은데...... 딱히 동기가 없었어요.
내가 해보고싶은 일이 무엇일까  그런부분에 대해 조금 더 디테일하게 알아볼수있는 기회들이 있었다면.
조금은 덜 헤매지않았을까싶네요.^^


한화갤러리아의 바리스타와 패션바이어,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호텔리어,
한화이글스의 야구단 매니저,
한컴의 광고디렉터,
한화63시티의 모니터링관제사,
한화S&C의 프로그래머 등의 직업군이  참여한다고하는데요.

제가 개발자라 그럴까 (..-_-) 한화S&C의 프로그래머 멘토링은 특히 더 들어보고 싶습니다.
(개발자의 불꽃야근 코딩에 대해서 아이들에게 어떻게 설명을 할지 궁금하군요....-_ -)

 

한화생명 직원들로 구성된 경제교육 봉사단이 21일(수) 서대문구 홍은동에 위치한 홍연초등학교를 찾아 ‘행복한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한화생명 직원 45명은 홍연초등학교 1~3학년 21학급 5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경제교육은 학년별 맞춤수업으로 ‘1학년은 가족의 경제생활, 2학년은 다양한 직업, 3학년은 공동체에서 돈의 흐름’을 주제로 진행됐다.


...비슷한 맥락으로... 요 뉴스도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저도 어렸을때 요런교육을 받았다면 지금쯤 저축액이 조금 더 늘지않았을까 싶기도하고 ..-_-
그럼 렌즈를 몇개 더 구입할수있을텐데..라는 생각이 드네요...
(렌즈를 사건 뭘사건
결국 통장 잔고가 0원이 된다는건 결과적으로 똑같아지는게 아닌가 싶기도..-_-)

그리고 무엇보다... 해당 활동 날짜가 5.21일 수요일.
워크데이때 봉사활동을 했다는 점에 있어서 한화생명이라는 조직에 정말로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_-

(제가 직장에서 봉사활동 나갔을때에는 항상 주말이였어서.. -_-)
 

 

마치며...

여기까지는 언론사 뉴스 중심의 내용들이였구요.
왠지 거리가 너무 먼 소식같은 느낌이 있어서...
포털에서 한화로 검색 한 결과를 한번 추가로 넣어봅니다. -_-;;

 

음.. 네이버의 연관검색어를 보니 역시 한화이글스 소식이 제일 많은거같습니다. -ㅅ-);;
얼마전 한화팬들의 뒷목을 잡게했던 -_- 그일이 가장 핫한 연관검색어로 나오네요 -ㅅ-

 

이글스 유니폼도 팔고있구요. (헠 빙그레시절 유니폼도 있습니다. 간지+10점 -ㅅ-)

카페 검색 내용중에서는...
골프보험이 눈에띄는군요.

골프가 보힘이 필요할 정도로 그렇게 위험한 스포츠였나 싶어서 읽어보니..
공에 맞거나 옆에서 휘두르는채에 맞아서 부상을 입으면 (...-_-) 의료비가 나온데요 (..-_-)
(하긴 생각해보면 타이거우즈가 바람피다 걸렸을때 우즈부인이 9번 아이언으들고 차를 박살을 냈었다는 기사를 읽어본거같은.. -_-)

그외에는 홀인원을 한다거나 알바트로스를 달성하면 보상금도 나오고..
장비가 고장나면 교체도 해준다고합니다.

자전거가 취미인사람으로서...
허접한 자전거보험들의 보장내용만 읽어보다가..골프보험내용을 읽어보니 질투심이...T_T

 

다음에서 검색한 내용들도 거의 비슷했던거같습니다.
저는 요즘 장판이랑 도배에 관심이 있는 자취생이라그런지 한화바닥재가 눈에 쏙 들어오는군요 (바닥 장판 체험단 같은건 없어려나 -_-;;;;;;)

 

이상 허머니가 뽑아본 5월의 한화소식이였습니다.
다음달에도 좋은 소식들이 많았으면 좋겠네요.
특히 한화이글스의 분발을 기대해봅니다  'ㅁ')/

(이글은 한화프렌즈기자단활동으로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읽어주셔서 고마워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