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아아_된장남

한화프렌즈데이에서 배워본 한화의 스포츠 마케팅

by hermoney 2014. 5.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허머니입니다. 'ㅁ')/

한화프렌즈 기자가 된지 벌써 3달이 지났습니다. (용캐 안짤리고 아직 잘 붙어있습니다 -ㅅ-)
기자단은 한화프렌즈데이라고 불리우는 모임에 매달 한번 참석해야하는데요.
이번은 그 한화프렌즈데이에서의 이야기입니다.


.....사실 제가 생긴건 어딜가도 막 그냥 막.
처음보는 사람들과 술마시고 춤추고 노래하고 ....-_-
잘 어울릴거같이 생겼지만  (......-_-) 은근히 처음에 낯을 가리는 성격이라 프렌즈데이에 대해 부담이 많았는데요.
담당하시는 분들이나 다들 기자단분들 모두 아름다운 분들이라 그럴까 요즘은 종종 프렌즈데이가 기다려지기도 하더군요.
(...네..사실은... 모임이 끝나면 항상 맛있는걸 먹으러가서 그렇습니다 -_- 저는 먹는걸로 쉽게 꼬셔지는 남자입니다....T_T)

아무튼 그렇게 모임날이 되어, 종각 한화본사로 출동을 완료했습니다. 'ㅁ')

사람들에게 쑥스럽게 인사를 한후.
안그럴거같으면서도 철저하게 (..-_-) 입구쪽에 준비된 간식을 손에 꼭 챙겨들고 자리에 조신하게  앉아 샌드위치 포장을 뜯었습니다.
찹찹찹-_ -
샌드위치를 다 먹을때쯤 한화프렌즈데이가 시작되었어요.. -ㅅ-

 

Mr.Energy ! 한화의 해외스포츠마케팅
  

네.
이날의 주제는 바로 한화의 해외 스포츠 마케팅 입니다.
귀엽게 생기신 (저는 마쵸성향의 나쁜남자같은 스타일이 제 스타일이긴합니다만.. 이분도 귀엽더라구요..*-_-*)
스포츠마케팅 부서의 담당자가 나와서 프리젠테이션을 해주셨는데요.

이분 유머만점에 센스만점.
근래 들었던 PT중에서는 가장 재밌게 (물론 PT가 재밋자고 하는건 아니지만 -_-) 들었던거같습니다.
 

 

중간중간 이야기가 길어지면 틈틈히 퀴즈를 내서 선수가 사인한 져지나 사인볼을 상품으로 주셨는데요.
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남자분들의 참여도가 장난이 아니더군요.
다들 퀴즈를 낼때마다 눈이 반짝반짝 -_-

옆에 계신 기자단분은 노트북을 꺼내서 타이핑하시면서 진지하게  듣고 계신거같아 감탄. 또 감탄.
아. 나도 기자단이니 노트북 하나 질러줘야겠구나 싶었는데 (지름을 위한 핑계입니다. 사실은 그냥 노트북이 갖고싶었던것 뿐-_-)
나중에 보니 그냥 웹서핑중이셨던..... -_-

 

한화는  2011년도부터 함부르크, 유벤투스, 볼턴, 바로셀로나, AS로마, 에버튼등 유명한 구단들의 스폰서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 몇곳 제가 관심있는 구단들을 중심으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ㅁ'

 

첫번째로 소개할곳은 바로 이곳.
다들 아시는 손흥민 선수가 소속되었던 독일분데스리가 함부르크 SV팀 인데요.
이곳도 한화가 스폰서로 참여했었다고 합니다.
(제가 둔한건지 가끔 스포츠뉴스로 함부르 SV팀 영상을 접했는데 전혀 몰랐습니다 -_-)

함부르크시는 유럽에서도 그린시티로 선정된 곳이고 
축구구장 역시 FIFA가 선정한 친환경 구장으로, 한화의 주력사업인 태양광 사업과 이미지가 잘맞아 더욱 효과적이였다고 합니다.
특히 손흥민 선수가 잘해줘서 더욱 효과적이였다고하는데...
(그리고 얼마후 손흥민 선수가 레버쿠젠으로 이적했다고 말씀하시면서 슬픈표정을 하시더군요 -_-;;;)

 

그리고 바로 이곳.
유럽축구를 잘모르는저도 알고있는 이곳.

세리에 A 1위팀인 유벤투스입니다. (페이스북 좋아요수가 1200만 이네요. -_-)

한화는 유벤투스와도 파트너쉽을 체결, 메인 스폰서로서 활동하고있는데요.

공식후원사로서 이렇게 경기장내 광고 및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하고있다고 합니다.

그중하나가 바로 Mr.ENERGY 캠페인인데요.
매달 유벤투스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를 팬들이 직접 투표해서 한선수를 선정하게됩니다.
(미스터 에너지로 선정되면 별도로 해당선수의 영상을 만들어서 공개한다고합니다.)

4월의 Mr.ENERGY는 클라우디오 마르카시오 선수가 선정되었다고하는데요. (저는 유럽축구팬이라 아니라그런지 이선수가 누구인지는 모르겠는..T_T)
현재 5월의 선수를 뽑고있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은 유벤투스 페이스북에 가시면 투표하실수있습니다'ㅁ')

5월의 Mr.ENERGY 투표하러가기.   https://www.facebook.com/Juventus/app_425275107582110

 

 

그리고 또 한곳.
제눈을 사로잡은 곳이 있었으니...
바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입니다. (박찬호 선수 경기보다가 친근해진곳..-_-)

한화는 자이언츠와 2012~2016년 5년간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는데요.
자이언츠의 구장은 MLB구단중 가장 친환경적인 구단을 가지고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사진에서 보다시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홈구장 여기저기에서 한화를 만날수있는데
단순한 광고를 떠나 구장안에 태양광설비를 지원하여 구장의 전력의 일부를 직접 생산하는등 여러 활동을 하고 있다고합니다.

자이언츠 선수의 홈런 누적거리를 합산하여 (1fit = 1$) 사회 공헌단체에 태양광 모듈을 제공하기도하고,
개인대상으로 (미국은 땅이 커서그런지 개인용도로 태양광시설을 많이 구입한다고합니다 -_-;) 태양광 모듈을 세일하기도 한다고 하는데
요부분은 저도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어서 자세히 들었습니다. (집주인아저씨가 태양광을 설치하시면 제 자취방 전기세도 줄어들거라는 생각에 -_-)
나중에 담당하시는분께 개인주택용 태양광설비 가격한번 물어봐야겠어요 -_-

이렇게  한화의 스포츠 마케팅에 대해 소개해봤는데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구단의 프로그램에서 볼수있듯이 단순히 후원으로만 그치는 게 아닌 팀과, 팬, 그리고 구장의 친환경 발전설비지원까지.
서로가 윈윈할수있는 형태의 마케팅이라 더욱 효과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게 한화의 스포츠마케팅시간이 끝나고.
저녁식사하러가기전 깜짝 시상이 있었습니다.
(뜸금없지만... 저는 피부가 트러블이 심한 편이라그럴까 두분의 피부가 부럽더라구요... 저 두분은 아마 제가 이런생각하면서 보고있을줄은 모르실듯 -_-)

그리고 이날 저도 의외로 상을 받게되었는데요.

바로 생일상 입니다 -_-;

어른이 된 이후에는 생일이 어린이날이라는게 왠지 부끄러웠는데 - _-);;
케잌도 주시고 너무 좋았어요.
이날 받은 케잌이 아마 올해 처음으로 받아본 생일 케잌이였던거같습니다. (적고보니 왠지 슬프다 -ㅅ-)

생일모자도 받았는데 ( 왠지 이건 주는게 아닌거같았는데 제가 그냥 들고 와버린듯하기도.....-_-)
어디에 써야할지 모르곘네요.
자취방어딘가에 또 잘 배치해봐야겠습니다.

 

그렇게 한화프렌즈 데이를 마친후 종각에 위치한 오징어 전문점인 청석솔이란곳에서 저녁식사겸 술자리르 가졌는데요.

저도 나름 종각에서 꽤 오래 근무했다고 생각했는데 이곳은 처음 가봅니다.

인테리어가 특이하기도하고 조금 좁은듯했으나

이곳의 오징어 해물 떡볶이는 맛있더군요.-ㅁ-)b

두부김치는 조금 미묘...
제입에는 당연히 맛있었지만 (평소 저는 제가 만든 요리를 만들어먹고 사니까 밖에 나가서 먹으면 다 맛있습니다 -_-)
추천하기에는 왠지 미묘...

술을 싫어하는데 (..-_-) 한화프렌즈데이 모임에만 오면 다들 마셔라 달려라 분위기라 그럴까 술이 쑥쑥 들어가더라구요.
2차도 가고싶었는데 다음날 이른아침에 약속이 있어서 눈물을 머금고 중간에 일어나야했습니다.


사실 몇달전만 해도 한화는 한국 화약이라는 이름그대로 뭔가 뻥뻥 터지는(-_-) 화약이 메인사업일줄알았는데요.
메인사업이 태양광사업이란걸 알게되면서부터 오히려 반대로 현재 한화의 화약사업의 위치가 궁금해지기시작했습니다.
이부분은 개인적인 호기심이라 언제 글로 적게될날이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이상 한화프렌즈 기자단의 허머니였습니다.'ㅁ')/

 

이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작성한 컨텐츠입니다'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