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야산다_자취요리

집에서 만들어본 참치 회덮밥, 동원참치 다랑어 횟감용 속살

by hermoney 2016. 1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취요리인 허머니 입니다. (-ㅁ-)

동원몰에서 폭풍구매후

오랜만에 자취방엔 먹거리가 풍족한 상태

끼니때마다 마음에 드는걸로 하나씩 골라 먹고 있습니다

 

이번 식사메뉴로 초이스한건 바로 동원참치 다랑어 횟감용 속살

쌈채소 넣어서 회덮밥도 해먹고, 참치회도 먹어 볼 요량으로

충동구매했지요 -ㅅ-

 

예전에 인터넷으로 광어회를 사서 먹었던 적도 있었는데

참 편한 세상입니다.

 

관련글

인터넷으로 구입한 광어회. 자취방에서 회먹는 이야기

http://hermoney.tistory.com/962

 

250g에 8900원.

회라서 그런지

중량대비

만만한 가격은 아닙니다 T_T

 

유통기한이 무려 2018년까지.

냉동이라 이런점은 좋네요 -_-

 

참치회는 꽝꽝 냉동된 상태라

해동을 해야하는데요

 

 

저는 냉장실이나 실온에 그냥 두면 해동되겠거니 했는데

참치회 해동방법은 따로 있더군요

신경을 좀 써줘야 한답니다 -ㅅ-

 

먼저 미지근한 물에 소금을 넣어 염도 3-5%의 소금물을 만듭니다.

 

잘섞어주고요~

 

참치회 포장 오픈.

 

내용물은 이런느낌.

 

헛.?

제가 알고있는 참치회와 모양 색 모두 다르더군요.

 

그리고 무엇보다

비린내가 퐈아아아 !!!!!!!!!!!!!!!!!!!!!!

생각보다 비린내가 심했어요.

 

상한걸 구입한건가 싶어 놀랐습니다..

 -ㅅ-

 

흐르는물에 잘씻어준후

아까만든 소금물에 퐁당

5분정도 넣어두어 냉기를 제거합니다.

 

5분후 꺼내줍니다.

(여기에서 끝이 아니에요.)

 

물기를 닦고

 

랩으로 둘둘 감은후

 

냉장실에 넣어두어야 한답니다. -_-

그리고 또 30분 -_-

 

으아아아아아아

(참치회 한번 먹기 되게 힘드네 -_-)

 

그사이에 저는 밥도 새로 하고 -ㅁ-

 

쌈채소도 씻어주었어요

아..T_T

회덮밥 따위 그냥 식당에서 사먹을걸.

 

 이날을 위해

미리 무순도 구매해두었죠.

 

30분쯤 지난후.

냉장실에 넣어둔 참치를 꺼냅니다.

(총 두덩어리가 들어있었는데 회덮밥 용으로 하나만 꺼냈어요)

 

오?

처음 포장을 뜯었을때에는 우중충충한 색이였는데

많이 이뻐졌네요?

게다가 처음에 맡았던 그 진한 비린내(-_-)가 싹 제거되었습니다.

 

신기하네요.

이거 무슨원리죠? -ㅅ-

 

이제 덮밥용으로 회를 잘게 잘라줄 차례.

 

제 식칼이 후진건지.

칼을 갈아둘때가 된건지.

아님 저의 칼솜씨가 문제인건지.

 

회가 부들부들해서 썰기 힘들더라구요.

겨우겨우 회덮용 사이즈로 썰기 완료.

 

칼질이 잘안되서 반쯤은 거의 뭉개다 시피 자른듯 T_T

이러면 회맛이 떨어진다던데 아끕네요 T_T

 

자 이제 밥위에 참치회 투척 !

 

그위에 쌈채소를 잘라서 올리고 !

 

참기름과 초고추장을 꺼내오면

준비완료 !

 

아 여기까지 오는데

힘들었습니다. -_-

 

맛은 역시나 따봉

 

힘들게 만들어서 더 맛있음 T_T

식당에서 사먹는것과 다른점이라면 아무래도

회의 양이 풍족히 들어있다는거?

 

그리고 조금 남은건 이렇게 참치회로 +_+

 

무순과 참기름 살짝 넣어서

슥슥.

 

입에서 사르르 녹습니다 -ㅅ-

 

이제 남은 한덩어리는 나중에 먹으려고 했는데.

이때 먹은 참치회가 입맛에 불을 당긴건지

 

그대로 다시 냉장실에 있던 남은 참치한덩어리를 또 꺼냈습니다.

 

샤샤샥 썰어서

 

참치회 +_+

 

참치회는 기름장과

김 아닙니까~

 

아아아아

 

순식간에 사라져버렸습니다

-_-;;;;;

든든히 잘먹었는데 뭐랄까 두배쯤은 더 먹을수 있을거같은 (더 먹어야할거같은) 기분.

 

양에서 살짝 아쉽긴 했지만 참치회덮밥에 참치회까지 오랜만에 화려한 한끼 식사를 마쳤는데요.

 

예전에 인터넷에서 구매한 광어회와는 달리

참치회는 해동할때 조금 수고스럽다는 단점이 있지만 대신

유통기한이 길고 보관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장단점이 확실하기에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될거같아요.

 

p.s.

대용량으로 구매할때에는 저렴하게 파는 인터넷몰이 많다고 하네요.

참치 좋아하시거나 식구가 많은분들은 참고하세요. 요건 1인분 T_T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공유 꾹꾹 눌러주시면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