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용/서포터즈와체험단

한화그룹의 해피선샤인, 이번엔 대전입니다'ㅁ'

by hermoney 2015. 10.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화프렌즈 기자단 허머니 입니다'ㅁ'

복지시설에 무료로 태양광시설을 설치하는 "해피선샤인"캠페인.

올해에도 쭉~ 계속됩니다.'ㅁ'

지난 6월에 해당 시설 모집을 알리는글을 작성한 적이 있었는데요.

 

올해는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아동생활시설인 천양원에서 첫스타트를 끊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천양원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28개의 사회복지시설에 총 216kW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할 예정이에요.)

 

 

지난 10월 28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월드비전과 함께 12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준공하고 기증식을 가졌다고 합니다.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2년째 하다보니 사진속 인물들이 서서히 눈에 익기시작한다는 재미난점이 ...(이젠 왠지 아는사이 같...-ㅅ-;;)

 

 


2011년 시작된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올해까지 5년째.

그동안 118개의 복지기관에 807kW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한 바 있습니다.

올해의 캠페인이 모두 완료되면, 한화그룹이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해준 전국의 사회복지시설은 모두 146개에 이르게 되는데요.

 

 

재정이 넉넉하지 않은 사회복지시설의 전기요금 부담을 줄여 복지서비스 재원을 확대할 수 있도록 기여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에게 더 많은 복지 서비스가 제공되는 선순환 효과를 창출했다고 합니다.

 

또한 올해는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해주는 것에서 더 나아가,

초등학생들이 친환경 에너지인 태양광의 중요성을 체험해볼 수 있는 ‘해피선샤인 교실’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작년에 처음 알게된 해피선샤인 활동이 올해에도 꾸준히 지속되고 있다는점, 그리고 그점을 알릴수 있게되어 기쁩니다'ㅁ'

앞으로도 좋은소식을 많이 알려드릴수 있으면 좋겠네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