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용/서포터즈와체험단

한화그룹의 새광고 "나는 불꽃이다" - 약속편

by hermoney 2015. 10. 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화프렌즈 기자단 허머니 입니다.

한달에 3번씩 전해드리는 한화소식 (-ㅁ-)!

이번에는 한화그룹의 새TV광고 "나는 불꽃이다" - 약속편 소식 입니다.

 

9월 25일부터 온에어 되는 광고인데요 TV가 있는분들은 이미 보신분들도 계실거같아요.

저는 자취방에 TV가 없어서 (T_T) 유튜브로 보았습니다 흙흙

 

 

제작자 NOTE

(혹시 영상에 관심있는 분들이 계실까해서 제작자 NOTE도 추가해봅니다'ㅁ')

 

세상의 소중한 가치들 중에서도
특히 한화가 중요하게 생각하고 더 강조해 전하고 싶은 내용이 무엇일까 에서
시작된 고민은 익숙하지만 볼 때마다 감동과 새로움을 주는 불꽃을 크리에이티브 소재로 내세워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이를 통해 ‘한화의 불꽃’이 무엇인가를 알리는 것으로 전개되었다.

 

특히, 이번 약속 편은 한화의 실체인 불꽃축제를 광고의 소재로 활용함으로써
불꽃과 한화와의 연관성을 더욱 강화하고자 하였다.

    
때마침 10월 3일 한화가 주최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비롯하여 전국 각지 지역 축제장에서
‘불꽃놀이’가 집중되는 시즌이기 때문에 한화의 대표 상징인 ‘불꽃’의 등장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보다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한화’를 떠올리게 하는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광고에서 전달하는 메시지는 기본적으로 한화정신인 신용과 의리에 기반하여
소비자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했다. 그룹 창업주인 선대 회장의 어록이기도 한
‘약속된 공간과 약속된 시간에 올라설 때 가장 아름답게 피어나는 불꽃’의 속성을
아이디어의 팁으로 하고 있으며, 이처럼 불꽃이 내포한 정직성과 정확성의 의미를
‘약속’이라는 소비자 가치로 연결하고자 했다.

 

....그렇다고 합니다. (-_-)

한글인데 한글아닌듯 한글인듯 -_-;

뭔가 아방가르드하면서 엘레강스한 느낌 (음?)

크리에이티브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너무나 어려워요. =_=

 

 

 

하지만 한편으론 !

30초의 짧은 영상속에서  이 수많은 메세지를 어떻게 표현했을지

호기심이 생기는것도 사실 -ㅁ-)!

 

그럼 과연 불꽃을 크리에이티브한 소재로 내세워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내는건 어떤 영상일지 한번 보시겠습니다'ㅁ'


 

[한화그룹 광고] 나는 불꽃이다 - 약속 편

 

 

예전에 소개드린 한화의 TV광고들과 마찬가지로

이번 광고역시 요란하고 시끄럽지않으며 잔잔하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제가 나이를 먹은건지 시끄러운 영상은 일단 정신이 사납...-_-;;;;;)

멋진 영상미는 덤'ㅁ'

 

얼마전 저도 한강에서 저런 얼굴을 하고 불꽃축제를 감상하였죠 'ㅁ'

 

 

메이킹 필름도 함께 공개되었는데요.

카메라 덕후(-ㅅ-)라 그런지 저는 흥미있게 보았습니다.

핸드헬드기법 (카메라를 직접 손으로 들고 촬영하는것)을 이용할때 사용하는 스태빌라이저 (손떨림 방지장치)을 보고는

군침을 꿀꺽.

 

게다가 드론도 등장.

(이번촬영에는 요즘 핫한 (!) 드론 카메라도 2대가 함께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불꽃의 현장감을 위해 근접 촬영을 시도하다가 드론도 불꽃과 함께 폭발할 위험한 순간이 있었다고... (...-ㅅ-)

 

아아아아 내가 쓸일은 없겠지만 그래도 괜히 막 사고 싶다 갖고 싶다. (-ㅅ-)

 

영상 촬영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메이킹 필름을 보시는것도 재미있을듯 합니다'ㅁ' 

 

 

 한화그룹의 새광고 "나는 불꽃이다" - 약속편  (메이킹 필름)

 

나는 불꽃이다.

영상은 올 11월중 믿음편이 추가로 제작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믿음편도 기대가 되는데요

그때  다시한번  소식전해드릴수있으면 좋을거같아요 '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