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용/서포터즈와체험단

한화그룹 입사 정보는 바로 이곳에서~ [한화 채용사이트 한화인 'ㅁ']

by hermoney 2015. 4.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화프렌즈 기자단 허머니 입니다.'ㅁ'

이번 한화소식은 바로 한화그룹의 채용사이트 "한화인"의 리뉴얼 소식인데요.

취준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고보니 저의 첫번째 사회생활은.... 아.....언제더라 (10년도 더 된일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_-;;) 느낌표

아무튼 꽤나 오래전 입니다. -ㅁ-)!

 

채용관련 소식을 전하려하니 제가 사회에 첫발을 내딛던 그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가네요

저도 여느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쉽지 않은 사회인으로의 첫 시작을 했었더랬지요 ^^

저도 다시 입사를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한화인을 한번 소개해 볼까 합니다.

함께 보시지요'ㅁ'

 

 

한화 채용사이트 한화인 ▶ http://www.hanwhain.com

 

일단 메인화면 입니다.

사람들의 얼굴과 표정이 잘 읽혀지는 사진들이 많아서인지

일반적인 채용공고사이트와 다른 느낌..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자,그럼 다른 메뉴들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입사하던 때만해도 면접시질문중에 회사 홈페이지나 회사채용싸이트에 방문해 본적이 있느냐는 질문이

종종 많았었는데 요즘 트랜드는 그런 질문보단 다른 다양한 질문들을 할거같습니다만

혹시 모르니까 지원하기전 관련 사이트정보는 꼼꼼히 읽어보는게 좋습니다.

(제가 면접보던 그 옛날에는.... 가끔 회사의 창립이념이나 연혁을 물어보시는 면접관도 계셔서.. 저를 당혹스럽게 했다지요....-_-)

 

두둥.

한화가 걸어온길 입니다.

회사의 연혁이라고도 할수 있겠네요.

그런데 무려...

웹툰이 들어있습니다 -ㅁ-;

만화광으로서 일단 웹툰부터 클릭.

자 이렇게 시작하게 됩니다.

김두화라는 주인공이 경인에너지에 입사를 지원하게 되면서 부터 시작되는데요.

하드코어하거나 글루미한 만화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등장인물들이 너무 밝고 곧아서 (바른생활 사나이들-_-) 취향에 조금 안맞는면도 있지만.

시마과장 같은 느낌도 조금 나는거같구요.  (나중에 여기에 야한씬도 나오려나요+_+)

 

 

무엇보다 회사연혁에 웹툰을 넣으려는 시도자체가 좋은거 같습니다.

 

.....돈 벌려구요...

 

...라고 말하면 안되겠죠 -_-;;;

 

 

 

보다보니 탄력받아서 (-_-) 끝편까지 읽으려고 했더니만 아직 완결이 안됐습니다.-_-

현기증 납니다 -_-;;;

 

 

한화그룹이 찾는 인재상은 어떤 모습인지.

그에대한 동영상도 있습니다.

(지루한 내용일까 싶었는데 꽤나 코믹하니 즐겁게 볼만합니다 +_+)

 

 ‘불꽃을 품은 당신’ 금융인편

 

‘불꽃을 품은 당신’ 호텔리어편

 

‘불꽃을 품은 당신’ 디자이너편 

 

.....어....동영상을 보니 의외로 호텔리어에 관심이 생기네요 -ㅁ-;;

물론 실제로 업무를 진행하게되면 그에따른 고통(-_-)과 스트레스도 많겠지만 동영상으로보니 왠지 즐거운일같아보입니다..-_-

 

 

이곳에서는 현재 채용중인 계열사도 알수 있구요. 빨간색  동그라미 친부분'ㅁ'

 

계열사가 무엇무엇이 있는지도 한화인에서 알수 있구요'ㅁ'

 

저는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한지도 어언 1년이 넘었는데 처음보는 계열사가 많네요.

반성해야겠습니다 -_-  (기자단 담당자분이 이걸 보시면 안되는데.)

담배2

 

 

당연히 채용공고 목록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저는 it쪽이니... 제가 지원할수 있는곳은  한화 S&C군요.

(음... ERP 나 금융쪽은 머리아픈데 -_-)

 

복지에 관한 소개도 있습니다.

디테일한 내용 (얼마를 언제주냐-_-;;)은 없습니다만.

저는 복지에 관한 페이지가 채용사이트에 존재하는가 아닌가를 꽤 크게 봅니다.

(의외로 이부분이. 회사에서 사내구성원들의 복지에 대한 생각을 쉽게 알수 있는 부분이 되거든요.... 신경을 쓰냐 안쓰냐...-_-)

 

 

맘스패키지라는 제도가 가장 눈에 들어오구요.

(남자로서 불만인점은 파파패키지가 없다는거? -_- 물론 큰의미로 볼때 엄마가 편해야 아빠도 편하다는건 진리이므로. 맘스패키지도 환영합니다 -_-)

 

 

 

한화인사이드 메뉴에 들어가시면 각종 계열사별 채용꿀팁도 들어있구요 'ㅁ'

 

 

드림튠즈 http://www.hanwhain.com/web/dream/dream_tune/dream_tune.do

메뉴에 들어가면 간단한 퀴즈를 통해 지원자의 역량과 적성에 맞는 계열사/직무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저도 해봤는데 약간 타로카드 하는 느낌도 나고 그러더군요'ㅁ'

 

저의 결과는 이렇습니다 -ㅁ-;;;;;;;;;;

호텔&리조트와 갤러리아 근무 재미있을거같아요.

(그러나 직무는 역시 IT직군 -_-;;;;;;)

 

그리고 여긴 이번 한화인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 인데요.

인재 DB 시스템입니다.

 

상시 채용 시스템에 지원서를 미리 등록을 해두면, 회사에서 연락을 주는 시스템으로

공고를 내면 구직인이 그때그때 입사를 지원하는게 아닌,

회사에서 구직자에게 연락을 주는 시스템이니.

구직자 입장에서 편리하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에... 등록을 했는데 영원히 연락이 안온다거나 하면..음........-_-;;;;)

 

 

최종적으로 한화그룹에 지원을 하면.

이렇게....계열사의 실제 임직원의 감사메시지가 담긴 영상이 지원자에게 모바일로 전송이 되며 마무리된다고 하네요.'ㅁ'

 

 

이렇게 저와 함께 리뉴얼된 한화채용사이트 한화인을 보셨는데요.

어떠신지요? 'ㅁ'

이번 리뉴얼은 특히 취준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그들의 입장에서 만들려고 노력했다는 담당자의 이야기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이렇게 쭉 둘러보니 확실히 제가 입사하던 때와는 많이 달라지지않았나 싶기도 하고..

많은 생각이 드네요^^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구요.

모든 분들에게 좋은결과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