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야산다_자취요리

자취방에서 삼겹살 구워먹기

by hermoney 2016. 3.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취생 허머니 입니다. (-ㅁ-)~

오랜만에 세일 삼겹살을 득템 했습니다 으하하

뽐뿌를 보던중 국내산 냉장 삼겹살이 500g에 6600원 이라는 소식에 후다닥 결제 완료.

 

아...정말 오랜만에 삼겹살이네요.

그동안 삼겹살이 너무 비싸서 뒷다리살이나 냉동으로 버텨왔죠 T_T

음하하하 이날을 위한 인내였다 !

 

저는 500g에 6640원짜리 구입했습니다.

얼마전 삼삼데이때 세일여파인지 요즘에 갑자기 이곳저곳 삼겹살 세일을 많이하니 참고하세욤.

 

저는 보통 국내산 냉장 삼겹살은 100g에 1200원 내외일때 구입하는데요. (한동안 100g에 2000원대였다는 -_-)

1200원대는 참 오랜만이라 1kg나 사버렸다는 -ㅅ-

 

언제봐도 아름다운 모습 입니다. *-_-*

 

아무튼 그래서 이날은 겹살겹살삼겹살 (...)

 

오랜만에 삼겹살이니까 제대로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먼저 허브솔트를  샤샤샥.

 

그리고 몇분후 시작합니다.

무려 새후라이팬님 나와주십니다.

 

자 그럼 올려볼까요

 

치이이이이익 하는 소리가 T_T)b

아아 이걸 동영상으로 담았어야하는데 (요즘 동영상에 관심이 있어서 저렴한 캠코더 검색중입니다 -_-)

 

 

보통 식당에 삼겹살이 1인분에 200g정도.

500g한팩에서 요만큼 남았네요.

이것도 마져 구울까 말까 한참을 고민했음.

 

이제 뒤집어줍니다.

굳타이밍.

(참고로 저는 모든 고기류는 너무 바삭바삭 하게 구운건 안좋아합니다.)

 

앞뒤 한번씩 구워준후 적절한 사이즈로 커팅 !

 

삼겹살에서 나온 기름입니다.

이건 이거대로 해줘야할일이 있죠.

후후후 

 

이제 엄마표 김치등장.

 

삼겹살 기름으로 김치를 볶아줍니다.

(남은 삼겹살도 에라 모르겠다 같이 구웠...-_-) 

 

여기에 !

떡사리와 마늘 추가요 ! 

 

으아아아아아

 

여기에 그냥 밥 넣어서 볶아먹어도 좋을듯

 

괴기는 사랑입니다 T_T

 

덩실덩실.

삼겹살 500g....

2.5인분이군요. (...-_-) 

 

쌈채소도 필요하죠.

(냉장고에 넣어둔 아이들이라 상태가 조금....-_-)

 

그리고  놀랍게도.

모범자취생 -ㅁ-)v

 

후라이팬을 닦습니다.

팬이 뜨거울때 키친타월로 닦아두면 편하다는 댓글을 봤었죠.

 

잘닦긴했는데 이상태에서 설거지 하지않고 그냥 재사용하는게 맞나모르겠네요? 'ㅁ');;

 

아무튼 그렇게 힘든 순간이 다 끝나고.

즐기는 시간이 찾아옵니다.

 

PC로 유튜브 방송 틀어놓고

쌈에 볶은 김치 올리고 마늘 올리고

겹살이 올리고.

찹찹찹.

 

남으면 다음끼니때 볶음밥해먹으려고 했는데.

밥까지 다먹었다는 -_-

배터지는줄알았어요.

낮에 이렇게 먹었더니 저녁때가 되어도 배가 고프지 않는 신기한 경험도 하게  됩니다 -_-

 

고기 세일 감사합니다 T_T

앞으로도 자주자주 부탁해요 -0-

 

이 글은 저의 지갑과 함께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