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자전거와함께

hermoney 의 로드바이크입문기 도싸 자학단 5기 2주차 일산 그룹라이딩, 정비교육

by hermoney 2009. 9. 13.
반응형



도싸자학단 5기 1주차
http://hermoney.tistory.com/143



...그렇게... 빡셋던 1주차가 끝나고... -_ -)

다음 교육공지가 올라오는 수요일이되었다...


======================================================================================
2주차 교육부터는 그룹라이딩을 시작합니다. 정모나 번개에서 이루어지는
라이딩은 항상 그룹라이딩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만큼 그룹라이딩이 가지는 의미는 크다고 할수 있습니다.
출반전 라이딩시 필요한 안전교육 그리고 이론교육후 일산 호수공원으로 출발합니다.


모임일시:  2009년 9월 13일 일요일 오전 09:30

◆ 모임장소:  당산철교 남단 (그림참조)

◆ 준비물: 헬멧,장갑,고글,예비튜브,휴대용펌프,필기구,물통 (꼭~! 전용물통 사용요함)
======================================================================================

라는공지가....



오오.. 드디어 싸이클의 로망... 드리프팅인가...

일단 모임장소가 양화대교 근처 당산철교라는거 자체가  심리적으로 크나큰 부담이되었다 -_-;;

사실 나에게는 집에서  모임장소에 갔다가 그냥 바로 집으로 되돌아가도  엄청난 훈련량인데 _-);





2주차 교육이 있엇던  9/13  나의 경로...

사실 행주대교 지난 이후의 경로에 대해서는  이런코스로 가지않았을까싶은 내 상상이다...

교육 모임 장소만 공지받았기때문에 -_- 미리 코스를 알순없었따..

지도에서 줄자로 쟤보니까 대략 150km 가 나온다 -____-);;; 



 


6시쯤에 기상... 30분정도는 멍하니 이불속에서 딩굴거리다가.. 밥먹고 어쩌고 하다보니 7시30분..
(저번주에 배고파서 쓰러지는줄알았다..  그래서 오늘은 아침부터 비빔밥해먹었다 -0-)

9시30분까지 양화대교까지 가려면.. 집에서 40km정도되는데..  시간이 좀 아슬아슬하다.




오늘의 내가 좋아하는 카페   자여사 공구져지 -_ -) 를 입었다..
(이래놓고 자여사 정모에는 한번도 안나가봤다 ...-_-)

다좋은데.. 배만좀 꽉낀다..........그래서 나를 우울하게 만드는 져지다...





오늘도 잘부탁해~

요새 이거저거 일도 있고.. 집에오면 자꾸 그대로 잠들어버려서..  통 청소를 못해줘서 자전거에 미안하다...
(그래서그런지 슬슬 여기저기 소리가 좀나는듯하다..- -)



집앞 'ㅁ'.... 아음 쉬는날에 이시간에 내가 먼짓인가 -_-;;;  졸리다보니 별생각이 다난다...


그래도 슬슬 다가오는 가을도 느껴지고...  나름 한적하니 기분이 좋아진다...



집에서 탄천가는길..


서울공항 지나가는길... 갈대가 참 ...    근데  다좋은데..
꽤 쌀쌀하다...
저번주에 바람막이 들고갔다가 더워서 오늘은 안들고 나왔더니만 오늘은 춥다 -_-;
긴쫄바지를 하나 사야하나 - -);

선선한아침에 꽃들을 보니 귀찮아도 나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_-   (..그렇다..난 게으른남자다..-_ -)


뭔가덜컹거릴때마다 평소와는 느낌이 다르길래 잠시 내려서 뒤를 보니...
후덜덜...  아까 안장가방에 지갑을 넣어놓고 안잠그고왔다 -0-;

다행히 지갑은 그대로 잘붙어있었다..-____-



한강에 진입.. 반포대교를 향해...




배가도파서 잠시 휴식...
요새 날씨가 너무 좋다 이런 날씨로 한 3달만 유지됐으면좋겠는데..

그래피티 예이~






계속 휴식중 -_-

어느새 시간은 8:51 ... 아좀 늦었을거같다...

보통 서두르자라고들생각하겠지만...

그냥 늦으면 늦는대로 가지뭐  ~(- ㅅ-  )~  이런생각이 들었다...    (그렇다.. 난 게으른 남자다.. -_-)




슬슬 갈증도오고 배도 고파서  출발할때 져지 뒷주머니에 2개 꼽고온 참두를 하나 마셧다...
이제 하나남았다 -_-

다좋은데... 아침부터 두유를 마셧더니..배가 살살아파온다...
중간에 화장실을 가면...   100% 교육시간에 늦을게 분명하기떄문에...

기를쓰고 참는다 -_-


여의도를 향해...   여의도 근처는 공사때문에 노면이 안좋아서 반포대교에서 건너 북단으로 갈려고했는데
아무생각없이 멍~  하고 직진만 하다보니  남단으로 가게되었다 -0-


계획한 사람이 누군지 몰라도.. - -)a  한강르네상스는 개뿔.. -_-;;;
공사를 하려면  기존길을 대신할 임시길을 제대로 만들어줘야하는게 기본아닌가?



9:35쯤 도착...  도착하고 보니 다행히  일찍온편인거같았다


뉘신지는 아직도 닉네임을 모르나..  다리 잘빠지신분이라고.. 내맘대로 닉네임을 정해놨다..-_-

(그렇다.. 나는 게으른데 기역력까지 안좋은 남자다.. -_-;;;)



한분한분 도착한다.  교장선생님은 빵꾸가 나서 조금 늦으신다고 연락이 왔다.
(왠지 흐뭇한 이느낌은 뭘까 -_-;;;;;;)

사실 블로그나 이렇게 쓰지만 ... 난 소심하게도 초반에 낯을 좀 가리는 사람이라...

(그렇다..  -_-;;;  난 게으른데 기역력까지 안좋으면서 낯까지 가리는 남자다 -_-;;;;    뭔가 점점 자폭하는분위기가...)

뻘쭘히 앉아서 기다리기모해서..   해운대박님이랑 얘기도 좀하다가..
이렇게 몰래몰래 도촬도  좀했다...




기다리면서 찍은 풍경들...

화장실을 다녀오니 저멀리  사람들이 꽤 많이 도착했다


다행히 나만 어색한건 아닌듯 아직은 다들 2번째라 약간은 쑥스럽다..


낚시꾼들 *-_-*  여기에 뭐가 좀 잡히나?


중간에 대기하면서.. 그룹라이딩할때에는 위험하니까  속도계도 보지말라고하고..이것저것 팁을 듣다보니..
왠지 긴장도되고...  그래서 오늘은 라이딩하면서 사진은안찍기로했다...
(한강에서   이동중일떄에는 가끔찍었다..  )


그냥 내맘대로 막 몰래 몰래 찍는다 -_-;;



아소쓰 씩스데이 쫄바지같은데...
궁뎅이 가운데에  하늘색 탭같은게 붙어있는거같다..

저분 아직  잘모르는데도 자꾸 저분 궁디에 달린 하늘색 탭때매  자꾸 저부분에 눈이갔다 -__-;;;;;;;

신경쓰인다 -_-;;  저거..띠고싶었다...


행주대교가기전.. 역시 도촬 -_-;

주자창 - -)





수고해주신....   음....

선생님 1  선생님 2 님.. -__  -;;; (닉네임 기역못해서죄송합니다..)


날씨가 참좋다   무급휴가라도 좋으니 한달이나 두달만 회사 쉬면서  여기저기 돌아다님 좋을텐데


햇빛이 따가워서 혼자 그늘있는곳에 앉아있는데  벌레하나가 나한테 스물스물 기어온다 -_-;;






쉬면서 찍은 사진들..^^



 

일일히 자전거를 체크해주시는 선생님들 *-_-*

선생님  사... 사.... 좋아합니다 -_-;

 





... *-_-*



... 행주대교부터 일산대교까지의 무슨 뻥뚤린 길을 단체라이딩을 했는데...

내가 헛짓하면 뒷사람들이 위험하기 때문에  이때에는 사진을 안찍었다...

여기저기 벙개 싸돌아다니면서 -_-;;;    도로한차선 먹고 하는 도로주행은 몇번해봤는데...
(왜 감히 자전거따위가 차도로 다니냐면서 욕하고 위협하는 차들은 하도많이 봐서 이젠그냥 무덤덤한정도 -_-)

이렇게 뻥뚤린길을 싸이클로 지대로 해본건 처음이였다...

아무래도 교외번개나 mtb번개를 가면...     그장소를 가기위해  지나간다는 느낌이였는데




싸이클드리프팅을 하니...  장소를 가기위해 도로를 타는게 아니라.. 이행위 자체에 목적이 있는거같았다..

출발전 들은 주의사항들도 그렇고..  옆에서 휭휭지나다니는 차와함께..   조금씩 속도를 내다보니

살짝 긴장도 되면서 왠지모를 긴박감에  상당히 재밋었다 -_-;


교육받은대로... 동일한 rpm을 유지하기위해 기어로 조절을 할려고 했고.. 앞사람과 간격을 좁히는거까진안바라고.. 꾸준히 유지할려고했는데...  자꾸 붙었다 떨어졌다 하더라 -_-  쉽지않았다..

속도계를 볼려고 고개를 떨구면 위험하기때문에... 안볼려고 했는데..

가끔씩 호기심에  고개는 위로 하고 몰래 ㅆ슬쩍 눈동자만 아래로 내려서 살짝봤는데..

30-45km사이로 이동한거같았다.


나는 이정도 속도로 이렇게 오랜시간 유지해본적은 없는거같은데..

속도가 빠르고 느린거를 떠나서 그냥 왠지모르게  현재 속도에 비해 힘이 덜들어가는느낌이라 너무 재밋었다.


그렇게 일산대교 같은곳을 도착...- -)





잠시휴식중..

음.. 콜나고 크로몰리인거같다..

콜냐고 타는 사람들이 그런다던데.. 세상에는  콜냐고 인 자전거와 콜냐고가 아닌자전거가있다라고 .. -_-

실물로 보기전에는 토마지니 크로몰리가 언젠가 타보고 싶었는데...  저자전거를 실제로보니..

생각이 바꼈다 ... 이..이쁘다..













역시나 휴식중에 막찍어대는  도촬증.. -_-



일산에 도착... 점심식사 'ㅁ'

밖에서 담배를 한대 피고 돌아오니 앉을 자리가 없어서 - -)

도싸 선생님들 테이블에 껴서 앉았다...

아 - -) 어색해... -_-;;  묵묵히 순대국을 입으로 퍼날랐다...



슬슬 해가 쨍쨍..


포즈를 취해주시는  ... xxx님.... -_- (역시나 닉네임 모름..)



식사를 하고 영원싸이클로 가는도중  잠시 슬쩍 카메라를 뒤로 돌려 빽샷을 찍어봣는데..

내뒤에 왠 선수가 따라오고있었다 -_-;;

초보들맞나 -_-  포쓰가...  왠지 나만 어설픈거같다 ㅋ




그렇게 또 그룹라이딩을 마치고...    (재밋었다^^)


다시 도촬시작...

얼굴도 멋지시고.. 엉덩이도 잘생긴 xxx님 -_-;;;;



잠시 휴식.

이럴때 하나 사먹는 아이스크림 맛은...
가만히 집에서 딩굴거리다 먹는맛과는  다르다...


참 더웠었는데..  어느새 이렇게 가을이 되었다.







오늘의 정비기초 수업을 할 영원싸이클....  저번주는 피팅교육을 프라임바이크에서했엇는데..

이러다 유명한 로드샵은 한번씩 다가보겠다 싶다 ㅋ

난 집에서 멀어서 안가는데...  그러고보니 자전거 생활 잡지에서 여기 사장님이 올린  컬럼을 몇개본듯하다.


아..샵에가면  자꾸 사고싶은것만 늘어나는데  무념무상..무념무상...    자전거 안장가방에 카드가지고왔는데 뭔가 지를까봐 걱정된다  - -)



로드 전문샵답게 -_-
모니터에 로드경기가  나오고있었다....


영원싸이클에 와서 느낀점은......

역시 세상에는 질러야할게 참많다. . -_-

미케닉들이 전부 잘생겼다.. -_-
정도?;;





나도  조만간 이정도쯤은  하는듯한..^^   재밋게 보시는듯해서 몰래 한장찍어보았다..


정비교육에 사용된 테스트용 자전거가 하필 내가 지르고 싶었던 .. 토마지니 크로몰리...-_-;;;;;

사진에서보듯이.. 영원싸이클 사장님은 ..그림은 못그렸고 - -);  말씀은 참 재미나게 잘하셨다

초반에는 피곤한데 갑자기 시원한곳에 들어와서  쬐금 꾸벅꾸벅 졸았는데..( 맨앞에 앉은 주제에..-_-)

나중에는 참 재밋게 잘봤다..

내가 할때는 정말 낑낑대던 타이어가  왜캐 쉽게 잘빠지고 껴지던지..

잘안될때에는   타이어를 살살 어루만져주세요 *-_-*  하면서  영원싸이클 사장님이 타이어를 주무르는데..

뭔가 애로했다 -_-;;




그렇게 당산철교에서 오늘의 수업을 마무리했으나..

난여기서 우리집까지 40km정도를 더타고가야한다.....-___-;;;;;;;;;

이제부터는 생과사의 영역이다..

다행히 저번주처럼 점심을 국수로 먹지않아서...

이번주 복귀하는길은 그나마 좀 수월했다..


해운대박님이 앞에서 이끌어줘서 질질끌려왔따 ㅋㅋ



자출할때 자주댕기는  좀 지루한 서울공항구간...
다행히 해운대박님이랑 방향이 같아서 신나게 피빨면서왔다..

중간 중간에  오늘 배운 드리프팅을 연습할려고...

동일한 rpm을 유지한채로 기어로 속도를 조절해보았다..  앞사람과의 거리도 균일하게 해볼려고노력도 해보고..

하다보니 잠깐잠깐 어느순간  패달이 절로 굴러가는듯한 느낌을 받을때도있긴했다...




해가진다.. -_-;;;

해뜰때 집나와서   하루종일 자전거 타고   해질때 집에 들어가다니..

나도 좀 미친거같다 -_-




아직 집까지는 거리가 좀남았는데..

배고프고..졸립다 -_-






 

보시느라 수고하셧습니다 -_-)a

다음주는 업힐 훈련이라느는데.. 상상만으로도 허벅지가 땡기는느낌이다 -0-;



...

집에 도착하니 7시30분정도.....

배고프고 졸려서...  밥차려놓고 잠깐 눕는다는게 밥차려놓은 상태로 8시쯤에 잠들어서 =_=;;

11시쯤 배가고파서 일어나서 밥먹고 다시 잤습니다...-_-;

다음교육은 우리집에서 좀가까운데서 하길 빌어봅니다..T^T)








뒤늦게 -_- 다른분이 찍은 사진이 올라와서...
사진만 추가~ 2009-09-16




단체사진..  10번이  전데요.... 왜 저런 표정을 -_-;;  단체사진찍은분이 제 안티?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