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제주도여행

(봄 제주도여행) 협재해수욕장에서 사려니숲, 그리고 우도까지

by hermoney 2016. 4. 14.

제주도에서의 2일차.

오분작뚝배기와 갈치조림으로 든든한아침을 먹은후 오늘의 목적지인 우도로 이동합니다

제주도의 자연을 즐기며 도로를 달렸지요.

물론 중간중간 휴식도 했구요.  첫번째 휴식지는 비양도가 보이는  협재해수욕장 입니다.

캬아~ 비양도 오랜만이네요 'ㅁ'

비양도는 둘레 3.5km 정도의 작은섬으로 100명정도의 주민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근처 한림항에서 배를 이용해 들어가볼수도 있다고 하네요.

아침에 들어가서 오후까지 6시간 정도면 여유롭게 둘러볼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 하시구요.

고현정, 조인성, 지진희 주연의 드라미인 "봄날"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협재 해수욕장 도착.

한쪽에 보이는 탈의, 샤워장

젊은 친구들은 인물 사진 남기기에 바쁘고

저는 오랜만에 마주한 비양도 구경하기에 바빴습니다

2008년 처음으로 제주도를 찾은후

매년 한두번씩은 꼭 찾아왔었는데 근 2년간 못찾아왔었다는 T_T

뭐가 그리 바쁘다고  T_T

협재해수욕장의 바다빛깔은 여전하네요

협재해수욕장에서의 휴식시간후

다시 우도를 향해 고고

차를 타고 가는데 일행들 사이에서

우도가는 뱃시간까지 시간여유가 있으니 사려니숲에 잠깐 들렀다 가는건 어떠냐는

제안이 나왔습니다

산굼부리,교래리를 지나 삼나무숲길 진입로.

사려니숲길은 찾는 분들이 많은 곳이라  항상 차량들이 많았었습니다

그런데 이날은 사려니숲길 근처에 가기전부터 주차된 차량들의 행렬이 길더군요

그 이유는 잠시후 밝혀집니다

삼나무 숲길을 따라 사려니 숲길로.

비오는날, 혹은 눈쌓인날.

삼나무 숲길은 또다른 모습을 보여주지요.

정말 멋진도로에요.

이렇게 자전거 타고 다닐때가 참 좋았는데 -ㅁ-)b

얼마후 사려니숲길 입구에 도착했는데

주차금지 안내판을 보게되었습니다.

사려니숲길 내부에 있는 주차장도 막혀있구요.

이용객은 모두 셔틀버스를 이용해서만 들어올수있게 변경했더군요.

사진 오른쪽 하단 표시 처럼. 주차를 할수 없도록 턱이 만들어졌습니다.

이곳은 왕복2차선의 좁은 도로인데요.

사려니 숲길을 찾아온 차량들로 양쪽에 주차로 몸살을 앓았던 곳이기도 하죠.

그래서 이런 특단의 조취가 취해진듯 -ㅁ-;

일단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사려니숲길 근처에서 개인차량을 주차할 방법이 없어졌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않고 주차를 강행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그래서인지 경찰들이 상시 대기하면서 집중 단속하시더군요 -_-;;;;;;;;;)

사려니숲길은 제주 4.3 평화공원에 주차를 한후 그곳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셔틀버스는 30분에 1대씩.

셔틀버스로 4.3 평화공원에서 사려니숲길까지는 10-15분정도 걸린다고 하니 참고하세요'ㅁ'

저희는 그걸 몰라서 그냥 사려니 숲길은 포기 ;ㅁ;

대신 동행했던 h형님께서 근처에 괜찮은 사진포인트가 있다고 알려주셔서

그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이곳입니다.

아침 햇빛 좋은시간에 요 중간에 인물을 배치하고 (...-_-)

망원단렌즈 같은걸로 찍으면 참 이쁘게 나온다고 합니다. 'ㅁ'

그렇게 아쉽지만 사려니 숲길은 다음에 가는걸로.

목적지인 우도까지 차를 타고 슝슝

역시나 오랜만에 보는 성산일출봉'ㅁ'

성산포항에서 곧바로 배를 탑니다.

우도 들어가는 배가격은 성인 5500원 정도 (왕복)

차량은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25000원 정도 (왕복)

였던걸로 기억해요

제가 초보운전자여서인지  차를 타고 배에 들어가는 모습을 유심히 바라보게 됩니다

저는 저렇게 좁은 곳에 후진으로 들어갈 엄두가 나지 않더군요

우도행 출발 !

우도는 성산포항에서 꽤 가깝기때문에

배를 타고 10-15분정도면 도착합니다.

저희는 그렇게

섬속의 섬 우도에 도착하였습니다.'ㅁ'

이 글은 메이드인블로그를 통해 제주도 전 일정 무료 여행 기회를 제공 받아 작성 된 컨텐츠 입니다.